티스토리 뷰


zum.com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더 편리한 인터넷 zum.com 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지만 브라우저 종류가 점점 많아지면서 사용하는 브라우저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zum.com 사용자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 다른 브라우저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문의하셔서 스윙 브라우저,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그리고 윈도우8 스타일 모드에서 zum.co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하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스윙 브라우저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스윙 브라우저을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 부분에서 http://zum.com을 입력하면 끝! 좌측 상단에 있는 홈버튼을 클릭하면 홈페이지가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탭으로 열리는 페이지도 zum.com으로 하고 싶다면 설정 > 새 탭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첫 홈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zum.com으로 설정해놔야 합니다.)








크롬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크롬을 실행 후 우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크롬에서 홈버튼을 사용하려면 디자인 부분에서 홈버튼 표시를 체크하고 변경을 눌러 홈페이지를 추가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URL에 http://zum.com을 입력하세요.



홈버튼 설정을 한 후 시작 그룹 부분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를 체크해주시고 페이지 설정을 눌러 해당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시작페이지 설정화면에서 URL 입력창에 http://zum.com을 입력하거나 현재 zum.com 페이지에 접속해있다면 현재 페이지 사용 버튼을 클릭해서 홈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확인을 누른 뒤 크롬을 재실행하여 설정된 시작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파이어폭스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우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설정 메뉴 > 일반 탭에서 시작페이지 부분을 확인합니다. firefox를 시작할 때 표시할 페이지를 홈페이지로 설정 후 아래 홈페이지 URL을 넣는 부분에 http://zum.com 을 넣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 메뉴를 닫고 홈버튼을 눌러 제대로 설정이 됐는지 확인해 봅니다.






윈도우8 스타일 모드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Window 8에는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기존 윈도우 사용자에게 익숙한 데스크톱 모드와 새로운 윈도우8 스타일 모드(Modern UI)가 바로 그것들 입니다. 아래 보이는 화면은 새로운 윈도우8 스타일 모드에서 실행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시작페이지 설정 기능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데스크톱 모드로 화면 전환이 필요합니다. 스타일 모드에서 데스크톱이라고 써져있는 버튼을 눌러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합니다.


이제 우리에게 익숙한 윈도우 화면이 나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서 설정 > 인터넷 옵션 > 일반 > 홈페이지에서 http://zum.co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합니다. 정말 쉽죠?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시작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제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zum.com을 무리 없이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겠죠? zum.com과 함께 더 편리한 인터넷을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