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보다 재미있는 TV 트렌드!
2015년 4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내가 보는 TV 프로그램, 주변에선 다 재밌다던데 시청률은 왜 낮을까?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다른 사람들도 관심 있을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 온라인 TV 트렌드로 확인하세요!






 2015년 4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는?

1. 한눈에 보는 온라인 TV 트렌드

2. TV 트렌드 종합 분석 : 프로그램, 카테고리, 방송사

3. 카테고리 트렌드 상세 분석 : 국내드라마, 연예/오락, 시사교양, 뉴스

4. 방송사 트렌드 상세 분석 : SBS, MBC, KBS2, JTBC, tvN

5. TV 인기 키워드



▼ 2015년 4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다운받기 ▼

201504_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FN.pdf



2015년 4월 온라인 TV 트렌드를 훑어보세요!





 '냄.보.소'에 빠진 네티즌



2015년 4월, SBS 새 수목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이하 '냄보소')가 등장과 동시에 네티즌 관심을 싹쓸이해 월간 관심도 종합 1위에 올랐습니다. 사고로 무감각이 된 남자와 초감각을 가진 여자의 추리 로맨스로, 요즘 배우 신세경과 박유천이 폭풍 케미를 마구 쏟아내고 있는데요. 냄보소의 인기와 함께 3월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1위를 차지했던 SBS 월화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 역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어 SBS는 지난달 방송사 부문 월간 관심도 1위를 거머쥐었답니다.

인기리에 방영 중인 냄보소, 신세경의 정체를 알아버린 박유천. 이 두 남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 '냄새를 보는 소녀' 관련 기사 보기




 '웃찾사 시즌2'  반란



일요일 밤 9시! 여러분이 즐겨 보는 바로 그 오락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일밤을 대표하는 오락 프로그램인 KBS2 <개그콘서트>에 당당하게 맞선 <웃음을 찾는 사람들 시즌2>(이하 '웃찾사'). 웃찾사는 지난달 월간 관심도 종합 2위, 연예/오락 분야 1위를 차지하며 네티즌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아직 시청률은 개그콘서트의 절반 수준이지만, 온라인에서만큼은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네요! 다음 달에는 또 어떤 반전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 '웃음을 찾는 사람들 시즌2' 관련 기사 보기




 무거운 진실, JTBC '뉴스룸'



매월 뉴스 분야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1위를 차지하는 JTBC <뉴스룸>. ‘진실이 뉴스가 된다’는 뉴스룸은 지난달 바로 그 ‘진실’ 때문에 곤란(?)을 겪었습니다. 성완종 녹취록 공개 논란으로, '시민 알 권리의 중요성'과 '유족의 반대에도 불구한 무단 방송은 무리했다'는 의견이 온라인상에서 많은 말들을 낳았습니다. 소신 발언으로 사랑받는 진행자 손석희 앵커도 이번에는 쓴소리를 들어야 했는데요. 이후 뉴스룸은 주간 TV 인터넷관심도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진실이 네티즌의 관심을 사로잡게 될까요?


☞ '뉴스룸' 관련 기사 보기



***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201504_TV 인터넷관심도 월간리포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요일별 인기 드라마와 방송 분야, 채널 순위 등 재미있는 TV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 2015년 4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다운받기 ▼

201504_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FN.pdf








TV 인터넷관심도는 TV 프로그램 관련 검색 키워드 및 검색수, 검색결과를 통한 방송사(공식 홈페이지, 다시보기, 미리보기 등) 접속 수 등 일일 약 3억 건 / 주간 약 20억 건 이상의 줌닷컴(http://zum.com)을 통한 이용자의 검색 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중인 TV 프로그램 (2014년 5월 26일 기준 142개 채널, 864개 방송)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된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사진제공 : 톱스타뉴스

© 2014. ZUM internet,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