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프로그램의 트렌드를 한눈에!
TV 인터넷관심도 10월 월간 리포트





TV 인터넷관심도란 줌닷컴(http://zum.com)을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들의 인터넷 활동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 중인 TV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한 자료입니다. 시청률에서 보여줄 수 없는 네티즌들의 관심과 반응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 인터넷관심도 자세히 보기 ▶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는 한 달간 집계한 인터넷관심도 수치를 통해, TV 프로그램의 종합 관심도 순위, 채널별 관심도 순위, 방송 카테고리별 관심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위 프로그램의 주간 관심도 수치 변화와 월간 TV 프로그램 인기 검색어를 통해 TV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TV 인터넷관심도 10월 월간 리포트 다운받기 ▼

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2014년10월.pdf





[목차]

- TV 인터넷관심도 소개

- 10월 월간 TV 인터넷관심

    - 10월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요약

    - 10월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순위

    - 10월 월간 TV 인터넷관심도 그래프

- 10월 TOP 10 프로그램 트렌드

- 10월 TOP 20 방송사 (채널)

- 10월 TOP 5 방송사별 카테고리 점유율

- 10월 카테고리별 인터넷관심도

    - 10월 주요 카테고리별 TOP 10

        - 국내 드라마

        - 연예/오락

        - 시사교양

        - 뉴스

- 10월 인기검색어 TOP 20








 10월 TV 인터넷관심도 순위


10월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TV 프로그램은 바로 '미생(tvN)'입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캐릭터와 배우들의 완벽한 싱크로율로 시작부터 주목을 받고, 매회 명대사로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높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10월 종영한 인기 절정의 드라마 '왔다! 장보리(MBC)'가 2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10월에는 미생을 비롯해 새로운 드라마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습니다. '나쁜 녀석들(OCN)', '내일도 칸타빌레(KBS2)', '압구정 백야(MBC)'는 각각 3위, 4위, 5위를 차지하며 지난달 월간 관심도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10월 인터넷관심도 그래프

[그림] 10월 인터넷관심도 그래프 






 10월 TOP 5 방송사별 카테고리 점유율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는 지난달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방송사별 인기 카테고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월 케이블 채널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한 tvN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tvN의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있는 카테고리는  '국내드라마'로 전체 카테고리의 63% 차지했습니다. JTBC는 '비정상회담'과 '히든싱어3'의 인기로 연예/오락 분야가 가장 높은 관심도 점유율을 차지한 반면, tvN은 '미생', '라이어 게임' 등 드라마의 인기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월 'tvN' 방송 카테고리 점유율


[그림] 10월 'tvN' 방송 카테고리 점유율




tvN 외에 KBS2, MBC, SBS, JTBC의 카테고리 점유율은 첨부한 <TV인터넷관심도_10월 월간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V 인터넷관심도와 함께 방송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세요!



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2014년10월.pdf





TV 인터넷관심도는 TV 프로그램 관련 검색 키워드 및 검색수, 검색결과를 통한 방송사(공식 홈페이지, 다시보기, 미리보기 등) 접속 수 등 일일 약 3억 건 / 주간 약 20억 건 이상의 줌닷컴(http://zum.com)을 통한 이용자의 검색 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중인 TV 프로그램 (2014년 5월 26일 기준 142개 채널, 864개 방송)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된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 2014. ZUM internet,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