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영중인 국내 TV 프로그램의 트렌드를 한눈에!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를 소개합니다.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TV 인터넷관심도란 줌닷컴(http://zum.com)과 관계 서비스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들의 인터넷 활동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 중인 TV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한 자료입니다. 시청률에서 보여줄 수 없는 네티즌들의 관심과 반응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 인터넷관심도 자세히 보기 ▶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는 한달 간 집계한 인터넷관심도 수치를 통해, TV 프로그램의 종합 관심도 순위, 채널별 관심도 순위, 방송 카테고리별 관심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위 프로그램의 주간 관심도 수치 변화와 월간 TV 프로그램 인기 검색어를 통해 TV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2014년07월.pdf



[목차]

- 7월 인터넷관심도 순위 및 지수 그래프

- 7월 TOP 10 프로그램 트렌드

- 7월 TOP 20 방송사 (채널)

- 7월 분야별 인터넷관심도

- 7월 주요 분야별 TOP 10 (연예/오락, 국내 드라마, 문화/생활, 뉴스)

- 7월 인기검색어 TOP 20





7월 한달 동안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예능, 드라마, 시사교양, 뉴스.. 가장 관심이 많던 분야는 무엇일까요?

7월에 방영한 드라마 중 가장 인기 있던 드라마는 무엇일까요?


자세한 내용은 TV 인터넷관심도 7월 월간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 맛보기를 해볼까요? 







 7월 TV 인터넷관심도 순위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는 7월 한달 간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TV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월 한달 간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TV 프로그램은 바로 '개그콘서트(KBS2)'입니다! 그 뒤로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SBS)'와 샘 오취리, 기욤 패트리, 에네스 카야 등 매력 터지는 한국인인 듯 한국인 아닌 한국인 같은 외국인들 토크쇼  '비정상회담(JTBC)'이 각각 월간 종합 관심도 2위와 3위를 기록했습니다. 4위는 주말 드라마 '왔다! 장보리(MBC)', 5위는 레퍼들은 화려한 랩배틀을 볼 수 있는 '쇼미더머니 시즌3(Mnet)'가 차지했습니다. 월간 종합 관심도 상위 5개 프로그램 중 3개의 프로그램이 연예/오락 프로그램으로, 7월에는 드라마와 더불어 연예/오락 프로그램이 네티즌의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7월 인터넷관심도 지수 그래프 








 7월 주요 분야별 TOP 10


각 분야별로 인기가 있던 프로그램이 궁금하다고요? TV 인터넷관심도 월간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맛보기로 7월 분야별 인터넷관심도에서 1위를 차지한 '국내 드라마' 분야의 TOP 10 프로그램을 보도록 할까요? , 먼저 2위는 요즘 장보리의 통쾌한 반격 때문에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풀리는 '왔다! 장보리(MBC)', 3위는 철없는 고교생 간부의 로맨틱 코미디 '고교처세왕(tvN)', 4위는 7월 중순에 첫 방영을 시작한 조인성, 공효진 주연의 노희경 작가의 신작 '괜찮아, 사랑이야(SBS)', 이준기가 멋진 총잡이로 변신한 '조선 총잡이(KBS2)'가 5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럼 대망의 1위는?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바로 '운명처럼 널 사랑해(SBS)'!! 첫 회부터 떡방아 장면으로 이슈에 올랐던 '운명처럼 널 사랑해(SBS)'가 7월 국내 드라마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림] 7월 국내드라마 인터넷관심도 TOP 10



맛보기를 보니 7월 한달 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프로그램들이 어떤 것들인지 더 궁금해지지 않으셨나요? (아닌가요? 저만 그래요?) 맛보기로 보여준 국내 드라마 외에 연예/오락, 문화/생활, 뉴스 분야별 인터넷관심도 순위는 첨부한 <TV인터넷관심도_7월 월간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 얼른 퇴근하고 TV 보러 가야지..



TV인터넷관심도_월간리포트_2014년07월.pdf





TV 인터넷관심도는 줌(zum.com) 및 관계 서비스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들의 인터넷 활동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방영 중인 TV 프로그램 (5.26 기준 142개 채널, 864개 방송)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수집, 분석하여 수치화된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분석에 사용되는 활동 정보는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검색 키워드’ 및 ‘검색수’, ’방송사 홈페이지 방문 UV(공식홈/다시보기/미리보기 포함)’ 등 하루 약 3억건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용합니다.







© 2014. ZUM internet, All rights reserved.










댓글